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려는 부모님들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린이집 입소와 유치원 입학 대기 신청을 위해서는 아이사랑, 처음학교로 두 군데 사이트에서 각각 가입 및 신청이 필요했었는데요.
2024년 11월부터 유보통합포털을 통해 부모가 자녀의 어린이집 입소, 유치원 입학을 더 쉽게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보통합포털로 간편하게 신청하기
사이트에서 신청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라 미리 회원 가입을 해 두시면 더욱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아이사랑 가입 회원은 회원가입이 불필요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첫 화면부터 깔끔하고 이용하기 쉽게 되어 있어 학부모님들이 불편함 없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을 지역별로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어서 검색 및 선택이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상세 검색을 클릭하면 설립유형 및 제공서비스, 키워드 등으로 더 자세하게 원하는 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정보를 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해서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제 보육 및 신청도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입소대기는 현재 재원 중인 아동은 2곳까지 미재원 아동은 3곳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이트 이용은 쉬운 편이지만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자주 하는 질문에서 확인하거나 상담 신청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유보통합포털의 가장 큰 장점은 학부모가 하나의 시스템에서 다양한 정보를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검색 필터를 통해 학부모는 자녀에게 적합한 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교육부에서 포털을 관리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습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미리 사이트 참고 후 준비하셔서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